신청기한
2017.11.06 ~ 2017.11.29 23:30
일시
2017.11.29 (수) 19:00 ~ 2017.11.29 (수) 21:00
장소
강남역 비타임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327-33 비트빌 지하 1층)
신청현황
정원 70


연사소개

이승희 / 배달의민족 마케팅실 선임 마케터

2014년부터 배달의민족의 SNS 채널담당 및 배달의민족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함께 진행하면서 주변에서 늘 함께 해왔던 배달의민족의 팬(충성고객)들을 모아 현재는 공식 팬클럽 ‘배짱이’를 운영하고 있다.



강좌설명

▶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 이제 브랜딩을 넘어 팬덤 마케팅입니다.

애플, 나이키, 러쉬, 샤오미까지 브랜드를 신뢰하고 충성하는 팬덤 집단의 생성은 구매효과뿐만 아니라 자발적인 브랜드 마케팅의 주체가 됩니다. 강한 소속감과 공유문화의 팬덤 마케팅이 어떻게 형성될 수 있는지, 어떤 효과를 불러오는 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배달의민족을 짱 좋아하는 이들의 모임

배달의민족 팬클럽 배짱이(배민을 짱 좋아하는 이들의 모임)는 2016년 1기에 이어, 2기까지 창단되었습니다. 배민이 아이돌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왜 많은 사람들이 배민에 열광하며, 팬클럽까지 생겼을까요? 이들은 어떻게 모였을까요? 배짱이이라는 강력한 팬덤을 보유하게 된 배경을 통해 팬덤 마케팅의 신 트렌드를 간접적으로나마 한 발 빠르게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팬이 돌아서면 무섭다?! 팬덤, 어떻게 양산하며, 어떻게 유지하는가?

브랜드 팬덤은 브랜드를 소비하고 주변 지인들에게 추천을 하는 로열티를 넘어, 자발적 바이럴을 이끄는 주체입니다. 하지만 팬덤의 뜨거운 반응은 순식간에 없어질 수도 있으며, 돌아선 팬은 가장 무서운 안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긍정적인 팬덤을 유지하는 것이 팬덤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배짱이의 운영자이자 SNS 채널 담당자인 이승희 선임 마케터로부터 팬덤을 양산하는 콘텐츠는 무엇이며, 어떻게 브랜드 로열티를 팬덤으로 이끌었는지, 그리고 팬덤을 지속적으로 유지시키는 커뮤니케이션 비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생생한 이야기들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수강대상

배달의민족으로부터 팬덤 마케팅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싶은 분

브랜드 로열티를 넘어 팬덤으로 만들고 싶은 야망 캐릭터

팬덤 마케팅에 관심있는 누구나



상세목차

- (1) PART 1 (60분)

1. 오빠부대에서 팬덤 커뮤니케이션까지

2. SNS을 통해 팬을 만드는 3가지 방법


- (2) PART 2 (60분)

3. 배달의민족 팬클럽 '배짱이'

4. 서포터즈 vs 팬클럽

5. 배짱이 팬클럽 운영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