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기한
2018.04.02 00:00 ~ 2018.04.09 19:00
일시
완료 2018.04.09 (월) 19:00 ~ 2018.04.09 (월) 21:00
장소
6F 다목적홀
신청현황
신청자 45 / 정원 100


드레이퍼대학과 스타트업 히어로 이야기

  • 대상자 : 열정있는 모든 예비/초기 창업가, 스타트업을 꿈꾸시는 분, 실리콘밸리 문화가 궁금하신 분
  • 일시 : 2018년 4월 9일(월) 디캠프 6층 다목적홀 
  • 참가비 : 무료 


TEASER

팀 드레이퍼(Tim Draper)를 아시나요?

드레이퍼대학 이야기를 하기 전에 그 창립자인 팀 드레이퍼를 알아볼까요.

아마 최근 암호화폐나 블록체인 비즈니스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익히 알고 계시겠죠. 네 바로 그 팀 드레이퍼 입니다. 대표적인 암호화폐 선구자이죠. 2014년부터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관련 기업에만 수백억을 투자했습니다.

3년안에 비트코인 가격이 1만불을 넘을거라고 2016년에 예측함

 

팀 드레이퍼는 빌리어네어(10억달러 이상 자산가)이자 실리콘밸리의 전설로 불리우는 벤처 투자자로, 특이하게도 4대째 가업을 이어가는 투자자 집안 입니다. 그의 할아버지가 세계 최초의 벤처캐피탈리스트인 빌 드레이퍼죠. 그의 아들딸들도 벤처투자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수십년간 굉장히 많은 투자를 해왔고, 우리가 알만한 투자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 회사들은 다 아시겠지요?

Elon Musk 의 세 회사에 모두 초기에 투자했고, 특히 HOTMAIL 의 경우에는 최초로 바이럴마케팅을 사용해 성공시킨 장본인으로도 유명하죠. 그래서 '바이럴마케팅의 선구자'로도 불립니다.

 

그는 한때 실리콘밸리 5대 VC로도 유명했던 DFJ의 회장이기도 한데요. Draper, Fisher, Jurvertson 3명의 공동창업자 중 가장 천재적이지만 괴짜로도 유명합니다. (물론 좋은 의미로요^^)

그런 그가 2013년 드레이퍼대학 (Draper University of Heros) 란 학교를 설립합니다.
그 이유는, "창업가를 기르는 학교를 만들고 싶다." 였습니다.

 

창업가는 세상의 영웅

그는 항상 말하기를

 "영화에서 세상을 구하는 것은 슈퍼히어로지만, 

현실 세계에서 세상을 구하는 것은 창업가(기업가)다."

라고 합니다. 그래서 똑똑한 사람들이 창업을 많이 해야 하는데, 대부분의 대학생들이 졸업 후, 학자금 대출을 갚기 위해 창업이 아닌 대기업에 지원해 개미처럼 일하고 있는 현실을 보고, 뭔가 바꿔야겠다고 느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직 창업을 위한 훈련을 받을 수 있는 곳을 만들었고. 그 곳이 바로 실리콘밸리 최고의 스타트업 부트캠프인 '드레이퍼 대학' 입니다.

 

Draper University of Heros

 

드레이퍼 대학은 샌프란시스코와 팔로알토의 중간인 San Mateo 에 위치하고 있으며, 8층짜리 호텔을 팀 드레이퍼가 자비로 구매해 기숙사가 있는 보딩스쿨로 만들었습니다.

시설이 어마어마 하죠.

 

게다가 길 건너에 건물 하나를 더 구매해 DFJ 계열 벤처캐피탈들과 인큐베이터 등을 입주시켜, 물리적으로 완벽한 스타트업 생태계를 만들어 놨죠. 드레이퍼 학생들은 히어로 트레이닝이라 부르는 수업에서도 배우지만, 이러한 물리적인 공간에서도 많은 창업가와 투자자들을 24시간 만나고 소통하며 더 큰 경험을 합니다.  

 

4명의 한국인 드레이퍼 동문이 모여 드레이퍼에서 경험하고 온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어떤 환상적인 경험을 하고 왔을지 오셔서 이야기 나눠요. 

4월 9일 월요일 저녁 7시, 디캠프 6층 입니다. (참가비는 '무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