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amp Strategy Salon Season1 w.메이크벨류
모집 기간
2022-09-19 13:56 ~ 2022-10-06 00:00
행사 일시
2022-09-19 13:56 - 2022-10-06 00:00
행사 장소
마포 프론트원 20층 (마포구 마포대로 122)
d·camp Strategy Salon Season1 w.메이크벨류

"더 이상 안 통해"…화려하게 데뷔한 스타트업 줄이어 '만신창이' (머니투데이) 

막대한 투자금을 기반으로 빠른 속도로 시장을 점유해가는 기존의 적자 성장에 빨간불이 들어온 요즘. 
기존의 성장 전략을 재점검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렇담 스타트업은 성장전략을 어떻게 새우고 또 재점검해야할까요? 
우리가 타겟하고 있는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 우리를 둘러싼 벨류체인(Value-chain) 분석 ,수익성 개선 및 문제분석·해결을 위한 다양한 프레임 워크 등 다양한 측면들을 전략적으로 면밀히 분석해야합니다. 

 d·camp Strategy Salon에서 맥킨지,카카오,구글 출신 전문가들과 함께 우리 조직만의 성장전략을 수립하고 성장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d.camp strategy salon

 

✨d·camp Strategy Salon은 이런분들께 추천합니다.  

👉 우리 조직의 성장전략을 수립 혹은 재점검하고 싶은 스타트업 대표 및 전략기획 담당자 

 

👉 타겟 시장의 전략적인 분석 및 접근 방법이 궁금한 스타트업 대표 및 전략기획 담당자 

 

👉 사업 문제를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해결하는 방법이 궁금한 스타트업 대표 및 전략기획 담당자 

 

👉 조직 내 효율적 업무를 위한 프레임워크를 도입·전파하고 싶은 스타트업 대표 및 전략기획 담당자 

 

👉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조직 내 문제를 파악 및 해결하고  싶은 스타트업 대표 및 전략기획 담당자 

 

👉 고민과 문제를 함께 나누고 해결할 수 있는 든든한 동료 창업자를 만나고 싶은 스타트업 대표

 


✨d·camp Strategy Salon 프로그램 개요✨

일정
👉 2022년 10월 12일 (수) ~ 11월 30일 (수) 19:00 ~ 20:00, 총 8회 매주 진행*
*일부 세션은 런치 세션(12:00 ~ 13:00)으로 진행


장소  
👉 마포 프론트원 (마포구 마포대로 122 프론트원)**
**일부 세션 온라인 진행


참여정원
👉 5인 내외 

 

참여대상
👉 스타트업 대표자 및 전략 담당자
※단, 디캠프 패밀리 및 프론트원 입주사 우대

 

지원절차
👉 지원서 접수 (10월 5일 24:00까지) > 심사 및 선발 > 결과발표 (10월 7일)

 

지원방법
👉 우측상단 '참가신청하기' 내 신청서 작성 후 제출

 

운영정책
👉 (첫번째) Community commitment*는 300,000원 입니다. 
* Commitment는 구성원의 모임회비 성격으로 정규 살롱 외 후속 밋업, 커뮤니티 활동비용이며 참여자 중 총무를 선출하여 관리·운영합니다.
👉 (두번째) 살롱 참여과정에서 알게된 기업과 대표 정보에 대해 비밀 유지 서약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d·camp Strategy Salon 커리큘럼

회차

일시

주제

강사

1차

10월 12일 (수)

(1) Introduction to Strategic Thingking
: 전략적 사고를 통한 문제의 본질 파악 및 구체적 액션플랜 수립

- SCQ 프레임워크를 통한 문제정의 
- MECE 프레임워크와 이슈트리를 통해 넓게보는 법 등 

이세종 카카오이니셔티브 매니저

2차

10월 19일 (수)

(2) Market Sizing
: 타겟 시장의 규모 및 드라이버 파악  

- 스테이지별 타겟 시장 파악 
- 케이스 스터디를 통한 시장의 드라이버 찾는 법 등 

이세종 카카오이니셔티브 매니저

3차

10월 26일 (수)

(3) Profitability
: 수익성 개선을 위한 체계적 접근 방식 습득

- 수익성 개선을 위한 정량/정성 프레임워크  
-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수익성 개선을 위한 드라이버 파악 등 

김대성 심사역

4차

11월 2일 (수)

(4) Value Chain
: 시장 내 비교 우위 파악 및 서비스를 투자자와 고객에 소개하는 방법 파악 

송요훈 구글 Product Manager

5차

11월 9일 (수)

(5) Merger & Acquisition
: 투자자 입장에서 우리 기업의 가치 파악

- SI, FI의 차이 점 파악
- 케이스 스터디를 통한 투자자 입장에서의 기업 분석 방법 파악 등

송요훈 구글 Product Manager
6차 11월 16일 (수) (6) Case Study : Value Chain (야놀자 사례)
- 벨류체인 분석이 사업 확장에 미치는 영향
배현욱 어니스트펀드 부대표
7차 11월 23일 (수) (7) Case Study :Profitability (아마존과 쿠팡 사례)
- 변화하기 어려운 시장 자체의 수익성
배현욱 어니스트펀드 부대표
8차 11월 30일 (수) (8) Case Study : Market Sizing 
-
설득력 있는 Marketi Sizing 방법, 스토리텔링
배현욱 어니스트펀드 부대표

※ 일자 및 커리큘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메이크벨류 로고파일
 

✨파트너 소개 - 메이크벨류 ✨

메이크벨류는 맥킨지, 베인, 구글, 카카오 전현직자가 만든 업무능력향상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스타트업 대표들과 전략 담당자가 흔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제 우선순위, 원인 파악 및 바로 실행 가능한 액션플랜 작성에 대해 논리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실제 사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함께하는 전문가들은?]

 

- 이세종 카카오이니셔티브센터 매니저 ( 전)라쿠텐 미래전략실) 
: 첫 커리어로 효성그룹 회장실 FOCUS 팀에서 근무한 뒤 최근까지 일본 Rakuten 미래전략실에서 Program Manager로 근무하였습니다. 또한, Pay-it-forward 문화를 확장하기 위해 창업가 플랫폼 Fireside와 개인 업무 능력 향상 멘토링 플랫폼 Makevalue를 창립하고 운영 중이고, 현재 세계경제포럼(WEF) 글로벌 셰이퍼 멤버로도 활동 중입니다.

- 김대성 심사역 (전)McKinsey & Company, 한화자산운용 )
McKinsey & Company에서 첫 커리어를 시작했고, 한화자산운용 CVC에서 해외펀드와 해외기술기업에 대한 직간접투자를 다수 집행하였습니다.

- 송요훈 구글 Product Manager (전)McKinsey & Company)
McKinsey & Company에 입사하며 전략 컨설턴트로 커리어를 시작하였습니다. 2018년 Google Singapore로 이직하여 YouTube 팀의 아시아 오퍼레이션 및 전략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Google 본사로 옮겨 Technical Program Manager로 근무하였고, 현재는 Product Manager 로테이션 프로그램에 참여 중입니다.

- 배현욱 어니스트먼트 부대표 (전)McKinsey & Company)
:  
McKinsey & Company에 입사하며 경영 컨설턴트로 커리어를 시작하였으며 국내외 대기업들의 신사업 개발, 성장 전략은 물론 경영참여형 사모펀드가 인수한 포트폴리오 회사에 대한 Top line & Bottom line 개선에 관한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였습니다. 2018년 부터는 현재 재직중인 HonestFund 전략총괄로 이직하여 Marketplace lending 산업의 성장 로드맵을 그리고 로드맵 달성을 위한 전략적 과제들을 실제로 실행하는 사업개발 역할까지 담당하였습니다. 현재는 전략, 사업개발 도메인을 넘어서서 마케팅 & 브랜딩, 프로덕트 기획 & 개발 영역까지 업무 영역을 확대하면서 사업을 총괄하는 부대표로 활약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