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amp Marketing Salon Season1. Contents
모집 기간
2022-10-17 15:00 ~ 2022-10-26 23:59
행사 일시
2022-11-03 19:00 - 2022-12-01 20:30
행사 장소
마포 프론트원 (마포구 마포대로 122)
🎁 d·camp Marketing Salon Season.1 Contents 🎁

성공적인 스타트업 마케팅 : 콘텐츠, 마케팅의 생존전략이 되다

 

초기 스타트업 마케팅에는 다양한 제약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서비스를 만드는 과정에서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고객의 소리를 듣지 못한다면 더 나은 성장으로 이어질 수 없기 때문에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이 중요합니다. 

 

그런 스타트업 상황 속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은 콘텐츠입니다. 단순 광고를 넘어, 브랜드 인지도와 가치를 알리는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접점을 늘려 고객 의사결정에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마케팅 살롱 시즌 1에서는 <콘텐츠>를 주제로 다양한 주제 및 직무의 경험을 보유한 연사분들과 소통을 통해, 바쁜 초기 스타트업 상황 속 '핵심'에 집중하여 브랜드의 진정성을 파고들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 살롱

 

🎁 d·camp Marketing Salon Season.1 Contents은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 인력도 예산도 부족한 상황 속 마케팅에 대한 고민이 많은 스타트업 마케터 

👉 실제 다양한 사례를 통해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스타트업 마케터 

👉 서비스와 브랜드를 콘텐츠를 통해 알려야 하는 콘텐츠 마케터

👉 콘텐츠 제작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지만, 결과가 아쉬운 스타트업 마케터

👉 마케팅 및 콘텐츠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사수가 필요한 스타트업 마케터

👉 고민과 문제를 함께 나누고 해결할 수 있는 든든한 동료를 만나고 싶은 스타트업 마케터


🎁 프로그램 개요 🎁

일정
📢 2022년 11월 3일 (목) ~ 12월 1일 (목) 19:00 ~ 20:30, 총 4회 목요일 진행 예정


장소  
📢 마포 프론트원 (마포구 마포대로 122 프론트원)


참여정원
📢 25인 내외 

 

참여대상
📢 스타트업 주니어 콘텐츠 마케터 (3~4년차)
※ 디캠프 패밀리/프론트원 입주사 우대

※ Seed, pre-A 단계 초기기업 우대(필수는 아님)

※ 기업 당 1인 신청 가능

 

지원절차
📢 지원서 접수 (10월 26일(수) 24:00까지) > 심사 및 선발 > 결과발표 (10월 28일(금) 17:00 예정)

 

지원방법
📢 상단 '참가신청하기' 내 신청서 작성 후 제출

 

운영정책
📢 커뮤니티 보증금 300,000원이 있습니다. 
* 원활한 진행과 참석 독려를 위해 커뮤니티 보증금 제도를 운영하며, 3회 이상 참석시 환급됩니다.

📢 살롱 세션에서 알게된 다른 기업의 민감한 정보에 대해 비밀 유지 서약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 커리큘럼 🎁

회차

일자

연사

주제

1차

11월 3일 (목)

무신사

김현수 뉴미디어 실장

콘텐츠의 역할과 가치

#이커머스

2차

11월 10일 (목)

대학내일

정은우 기획혁신센터 센터장

마케팅 기획 및 트렌드

#트렌드

3차

11월 17일 (목)

토스

송수아 콘텐츠 매니저

브랜드 콘텐츠 기획

#브랜드콘텐츠

4차

12월 1일 (목)

GFFG

윤진호 디렉터

*커리큘럼 신규 추가

마케터의 프로젝트 설계하는 법

#프로젝트 로드맵 #마케팅 기획

※ 일자 및 커리큘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함께하는 파트너 🎁

d·camp Marketing Salon은 다양한 기업의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합니다.

 

📢 무신사 김현수 뉴미디어 실장

 - 무신사는 700만 회원을 보유한 국내 1위 온라인 패션 플랫폼입니다. 스트릿, 글로벌 명품, 디자이너 등 5천여 개 브랜드가 입점한 「무신사 스토어」와 국내·외 최신 패션 트렌드와 정보를 전달하는 패션 매거진 「무신사 매거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김현수 뉴미디어 실장 : “콘텐츠는 욕망을 창조하는 수단... 다르고 빨라야”

 

📢 대학내일 정은우 기획혁신센터 센터장

 - 대학내일은 자체 미디어와 연구기관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MZ세대 전문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입니다. 마케팅부터 미디어, 리서치 컨설팅까지 누구와 어떤 일을 하더라도 유연하게 움직이며 젊은 감각을 불어넣습니다. 또한, 자회사를 통해 분야별 전문성을 더욱 뾰족하게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 정은우 기획혁신센터 센터장 : 2022 대한민국마케팅대상 개인부문 수상, "기획 업무의 실마리는 ‘9 to 6’ 밖에서 옵니다"

 

📢 토스 송수아 콘텐츠 매니저

- 비바리퍼블리카는 2013년 설립된 전자금융회사이다. 2015년 토스(Toss)를 통한 간편송금 서비스를 시작으로 신용등급조회, 토스인증서, 소비관리 등 이용자 친화적인 금융 서비스가 연이어 히트하면서 2021년 3월 기준 누적 사용자 1800만명을 기록했다. 서비스 출시 3년 만에 테크핀 첫 유니콘 기업에 오르기도 하였다. 현재 자회사 토스보험, 토스준비법인, 토스페이먼츠, 비바퍼블리카베트남과 관계사 인포텍코퍼, 한국전자인증을 둔 비바퍼블리카는 40여 가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송수아 콘텐츠 매니저 : "누적 방문자 2500만명…'콘텐트 맛집' 된 금융회사, 비결은"

 

📢 GFFG 윤진호 디렉터(*커리큘럼 신규 추가)

- GFFG는 노티드 등 9개의 브랜드를 만드는 푸드 & 라이프스타일 컴퍼니입니다.

- GFFG 윤진호 디렉터 : "13년 차 찐 마케터가 알려드림!"

🎁 d·camp Salon 참여후기 🎁 

📢 "각 분야 최고 전문가와의 멘토링"


 ■ 그 어디서도 듣기 어려웠던 초보 경영인들이 공통적으로, 보편적으로 겪었던 또는 겪고있는 내용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던 점과 현실적인 문제에 대한 명쾌한 실질적인 답변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협업에서 최상의 경험치와 함께 이론적으로도 무장되어 있는 대표님의 강의가 너무 좋았습니다. 

 ■ 회사를 운영하면서 몰랐거나 부족했던 부분들에 대해 너무나 유익하고 알차게 인지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실사례들을 통한 교육이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평소 고민하던 부분이 뻥뚫린 느낌이었습니다. 현업에서 수많은 사례를 겪어오신 대표님의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실제 저희 조직에 적용해볼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소중한 동료창업가들과의 만남"

 

 ■ ​고민을 하지 못햇던 영역에 대해서 심도 있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대표분들과 나눌 수 있어서 더 유익했습니다.

 ■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대표들의 고민 점들이 유사하다고 생각합니다. 딱 고민하고 있는 분야에 대한 문제를 다른 창업가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 깊이 있고 실무경험이 바탕이 된 강의라 큰 도움이 되었으며 동료 창업가들의 실제 경험담까지 공유되어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 고민을 하지 못햇던 영역에 대해서 심도 있게 집중적으로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대표분들과 나눌 수 있어서 더 유익했습니다.

 

관련 문의는 디캠프 성장팀(growth@dcamp.kr / 02-2030-1131)으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