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2(화)│선릉] ★날짜변경★ d·camp officehours with 하나벤처스 김동환 대표
모집 기간
2022-10-27 12:00 ~ 2022-11-14 00:00
행사 일시
2022-11-23 14:00-17:00
행사 장소
선릉 디캠프(강남구 선릉로 551)
디캠프 오피스아워 

  디캠프 오피스아워는 2014년부터 약 400회 이상 진행되어온 전문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투자 · 마케팅 · 기술 등 스타트업 성장에 필수적인 다양한 분야 최고의 멘토들이 함께합니다. 

  • 단편적이고 일반적인 인사이트 전달이 아닌 각자의 사업에 맞는 맞춤 멘토링을 진행합니다.
  • 투자유치 등 프로그램 이후 높은 팔로업(Follow up) 비율을 갖고 있습니다. 

 

하나벤처스

 하나벤처스는 국내 최초의 금융그룹 계열 전업 신기술금융사입니다. 

하나벤처스는 사람과 기술, 그리고 사업모델을 중심으로 투자를 결정합니다. 투자 뿐만이 아니라 사업고민을 함께하는 동반자가 되고자 합니다.

하나벤처스는 초기, 중기, 후기, 프리-IPO를 모두 포괄하는 인력, 투자조합을 갖추어 후속투자에 집중하고 있고 전체 포트폴리오의 40%가 넘는 회사에 후속투자를 진행하였습니다. 

 

멘토소개 - 김동환 대표 

 김동환 멘토님은 전기공학과 경영학(MBA)를 전공하고 SW개발로 학부시절 창업을 한 경험을 갖고계십니다. 이후 IB와 VC 업무를 하며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분야의 산업과 기업에 투자했습니다. 

 김동환 대표님이 몸담고 계신 하나벤처스는 국내 최초의 금융그룹 계열 전업 신기술금융사입니다. 하나벤처스는 사람과 기술, 그리고 사업모델을 중심으로 투자를 결정합니다. 투자 뿐만이 아니라 사업고민을 함께하는 동반자가 되고자 합니다.  

주요 투자기업으로는 퀄슨, 헬로네이처, 리디, 야나두, 왓챠, 런드리고, 스캐터랩, 쥬빌리웍스 등이 있습니다.  

                                                                                                                                             
멘토링 분야 투자 · 사업적의사결정
관심 분야  전기차, 컨텐츠, 메타버스, 이커머스, B2B SaaS 등
관심 단계 창업 후 3년 이내 기업

 

[김동환 대표님이 더 궁금하다면?]

 

[참여 멘티 후기]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너무나 명쾌하게 답변해 주셔서 묵은 속이 내려간 것 같습니다. "

"시장에 대한 이해가 깊으셨고, 이를 바탕으로 당시 대표가 생각해야 할 것, 알아야 할 것 등을 폭넓게 제시해주셨습니다."

"금융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으셔서 관련 산업 동향을 바탕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던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또한, 기업밸류를 산정할 때 고려할 점과 비즈니스가 혼재되어 있는 부분을 나눠서 생각해보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조언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프로그램 개요​
접수기간 11월 13일 (일) 24:00 까지
선정발표 11월 18일 (금) 18:00
진행일시 11월 22일 (화) 14:00 ~ 17:00 *날짜변경*
진행장소* 디캠프 선릉(강남구 선릉로 551 새롬빌딩)
지원방법

우측상단 "참가신청하기" 작성 후 제출 

별첨 서류는 최대 8MB내로 업로드 가능합니다. 
(PDF 혹은 PPT 형식)

*코로나19 확산 심화시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진행  


오피스아워 진행절차 
  • 오피스아워는 멘토가 직접 총 세 팀을 선발하며 팀당 50분씩 진행됩니다. 

* 진행시간은 선정팀 대상으로 별도 안내됩니다.  

A팀  14:00 ~ 14:50
B팀 15:00 ~ 15:50
C팀 16:00 ~ 16:50
  • 지원자가 많을 경우 일부 세션은 5인 이내 그룹멘토링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특별멘토링 참여자(15인)는 선착순으로 선발합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여 신청해 주세요


참여자 후기

"국내 최고의 멘토들과 네트워크 구축 및 투자 유치"
 

  •  '시드 투자 3곳 중 2곳을 디캠프 오피스아워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었습니다.' 
  •  '여러 조언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대표님!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인연을 통해 꼭 유의미한 업데이트 지속적으로 드리겠습니다.' 
  • '지나칠 수 있는 저희 서비스에 같이 고민해 주시고 해야 할 일을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조금 더 대화에 몰입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아쉬웠지만, 곧 만나 뵐 수 있을거에요. 얼른 서비스 준비해서 좋은 소식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업별 맞춤 멘토링"
  •  '비즈니스를 최대한 이해하려 하고 그 특화된 부분에 대해서 맞춤 멘토링을 해주셔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제가 들었던 멘토링 중 최고였습니다.' 
  • '저희가 고민하던 많은 부분에 대해 명확해졌습니다. 특히 VC들은 유저 타겟이 아닌 커스터머를 타겟팅하는 것을 선호할 것 같다고 한 부분이 명확해졌습니다. 팀의 입장에서 진심 어린 조언을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외부자의 시선에서 객관적으로 우려되는 이슈들과 저희가 인지하지 못하고 있던 문제들에 대해 정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문제를 알았다는 것은 곧 해결할 가능성도 있다는 것임을 믿고 다시 또 열심히 솔루션을 찾아 문제를 풀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