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amp CEO Salon Season7 w. 디캠프 김영덕 대표이사
ceo salon
모집 기간
2023-01-12 12:00 ~ 2023-01-30 00:00
행사 일시
2023-02-09 17:00 ~ 2023-04-06 17:00
행사 장소
마포 프론트원 (마포구 마포대로122)

CEO Salon Season7 w. 디캠프 김영덕 대표이사

 성장단계가 비슷한 창업자 그룹 멘토링을 통해 다음 단계로 도약하는데 필요한 경영적인 철학을 쌓아가는 디캠프 대표 그룹멘토링 프로그램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정기적인 세션이 진행되며, 다른 참여자들과 의견을 나누는 과정에서 서로 배우고 의지할 수 있는 든든한 동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d·camp CEO Salon s.7 는 디캠프 김영덕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동료 창업자와 함께 경영에 꼭 필요한 부분들을 점검하고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그룹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멘토링 세션이 진행되는 동시에 매회차 스타트업의 경영과 직결되는 주제를 기반으로 한 경험 공유, 토론과 함께 사업 운영 고민을 함께 나누는 과정에서 서로 의지할 수 있는 든든한 동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운영 개요

📆​일정
2023년 2월 9일 (목) ~ 4월 6일 (목) 17:00 ~ 19:00, 총 5회 격주 진행

 

📌장소  
마포 프론트원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참여정원
12인 내외 
 

❤️참여대상
스타트업 CEO 
※ 단, 디캠프 패밀리 및 프론트원 입주사 우대

 

❤️지원절차
지원서 접수 (1/29(일) 24:00까지) > 지원서 검토 및 선발 > 결과발표 (2/3)

 

❤️ 지원방법
우측상단 '참가신청하기' 내 신청서 작성 후 제출

 

🌟운영정책
- 커뮤니티 보증금 300,000원이 있습니다. 

  * 원활한 진행과 참석 독려를 위해 커뮤니티 보증금 제도를 운영하며, 3회 이상 참석시 환급됩니다. 

- 살롱 참여과정에서 알게 된 다른 기업의 민감한 정보에 대해 비밀 유지 서약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 3회 이상 참석자에 한해 CEO Salon 알럼나이 자격이 부여됩니다.  

  *알럼나이 대상 워크샵 진행 예정

 

주차별 커리큘럼

 

회차

일자

주제

주요 내용

1차

2월 9일 (목)

OT / 회사소개 

- 회사 소개 및 Ice Breaking
- 5분 회사소개 피칭
- 참여자들간 이해도 높이기

2차

2월 23일 (목)

비즈니스모델

- BM 수립과 타켓 설정

3차

3월 9일 (목)

사업전략

- 성장전략 수립 및 재점검

4차

3월 23일 (목)

투자유치와 모의 IR

- 매력적인 IR 방법에 대한 이해
※ 모의 IR 희망자 선정

5차

4월 6일 (목)

성장통 & 위기관리

- 스타트업의 성장통 

※ 창업 선배의 경험공유 혹은 선배 CEO Salon 참여자들과의 만남

※ 운영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번 살롱의 🌟특별한🌟 운영방식

✅ 회차별 주제에 대한 멘토의 경험이 녹아져있는 강의

✅ 참여하는 대표님들이 사업 고민을 나누고 토론하는 세션

✅ 멘토, 참여자 간 돈독한 네트워킹

 

 

d·camp CEO Salon Season7은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사업 운영 고민과 경험을 나눌 수 있는 든든한 동료 창업자를 만나고 싶은 대표

✅ 스타트업을 경영하면서 나만의 경영철학을 쌓고 싶은 대표

✅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조직을 재정비하고 싶은 대표

✅ 성장단계가 비슷한 창업자들과 함께 성장하고 싶은 대표

 


멘토소개 : 김영덕 디캠프 대표이사 

김영덕 멘토는 인터파크에서 CTO, CMO, CSO로서의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이후 2000년 사내벤처로 G마켓을 공동 창업, 나스닥에 상장시킨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7년부터는 실리콘밸리에서 엔젤 투자자로서 새 출발을 시작하여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 경험을 쌓았습니다. 이후 국내로 귀국하여 롯데정보통신의 정보기술연구소장을 거쳐, 롯데액셀러레이터(현 롯데벤처스)의 사업총괄 상무로서 스타트업 육성 사업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2021년 2월부터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 기관인 디캠프의 수장으로 취임하여 스타트업 투자와 육성을 통한 국내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김영덕 멘토는 선배 창업자이자 스타트업 투자자로서의 경험을 두루 갖추어 창업자들의 고민과 아픔에 누구보다 잘 공감하시고 진심 어린 조언을 해주는 스타트업 생태계의 든든한 멘토입니다.  

 

 

💡 d·camp Salon 참여후기

"소중한 동료창업가들과의 만남" - CEO Salon 후기

 

■ ​고민을 하지 못햇던 영역에 대해서 심도 있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대표분들과 나눌 수 있어서 더 유익했습니다.

■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대표들이 HR 쪽 경험과 지식이 부족하고 고민점들이 유사하다고 생각합니다. 딱 고민하고 있는 분야에 대한 문제를 다른 창업가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 깊이 있고 실무경험이 바탕이 된 강의라 큰 도움이 되었으며 동료 창업가들의 실제 경험담까지 공유되어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 고민을 하지 못햇던 영역에 대해서 심도 있게 집중적으로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대표분들과 나눌 수 있어서 더 유익했습니다.

 

"인사분야 최고 전문가와의 멘토링"  HR Salon 후기

■ 그 어디서도 듣기 어려웠던 초보 경영인들이 공통적으로, 보편적으로 겪었던 또는 겪고있는 채용과 인사 조직 관리 및 운영 등 전반에 걸친 내용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던 점과 현실적인 문제에 대한 명쾌한 실질적인 답변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협업에서 최상의 경험치와 함께 이론적으로도 무장되어 있는 대표님의 강의가 너무 좋았습니다. 

■ 회사를 운영하면서 몰랐거나 부족했던 부분들, 특히 인사파트의 중요성에 대해 너무나 유익하고 알차게 인지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실사례들을 통한 교육이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HR로 평소 고민하던 부분이 뻥뚫린 느낌이었습니다. 현업에서 수많은 사례를 겪어오신 대표님의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실제 저희 조직에 적용해볼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d·camp Salon Series

d·camp Salon은 멘토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례 공유와 토론을 통해 창업자의 문제 해결 역량을 키우고 서로의 도전을 응원하는 소중한 동료를 만날 수 있는 디캠프의 대표 그룹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 d·camp CEO Salon
CEO Salon은 프론트원 파트너*와 함께 시즌별 멘토를 중심으로 성장단계가 비슷한 창업자들이 모여 성장에 필요한 역량 및 방향성을 점검하는 그룹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프론트원 파트너 : 롯데액셀러레이터, 뮤렉스파트너스, 캡스톤파트너스, 프라이머, 하나벤처스 

■ d·camp HR Salon
HR Salon은 조직관리경험과 인사지식 전달을 통해 창업가들이 각 기업의 특성에 맞는 조직을 셋팅하고 관리하기 위한 그룹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 d·camp Finance Salon
Finanace Salon은 스타트업 재무의 A to Z를 배우고 참석자 간 토론과 사례 공유를 통해 동료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그룹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 d·camp Marketing Salon
Marketing Salon은 현업자들의 인사이트 넘치는 다양한 마케팅 사례들을 들으며 마케팅 실무 역량을 높이고 실무자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그룹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