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amp officehours (group) : 일잘러들만 알고 있는 문제해결을 위한 프레임워크
모집 기간
2023-01-27 11:49 ~ 2023-02-13 15:30
행사 일시
2023-02-16 19:00-21:00
행사 장소
마포 프론트원 (마포구 마포대로 122)

d·camp officehours (Group)

d·camp officehours (Group)은 각 분야 최고 전문가와 선배창업자의 경험과 지식, 노하우 공유를 통해 스타트업이 현재 겪고 있는 문제점과 향후 예상되는 어려움을 해결하는 역량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디캠프 대표 프로그램입니다.

 

2023년 2월 전략기획세미나

본 프로그램은 주니어(1~3년차)를 대상으로한 프로그램입니다. 
케이스 스터디 기반 그룹 디스커션으로 진행되며 세션 내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로 요구됩니다. 

d·camp officehours (Group) : 일잘러들만 알고 있는 문제해결을 위한 프레임워크

업무를 하다보면 다양한 문제에 직면할때가 많습니다. 함께 일하는 경험많은 사수가 있다면 가볍게 해결 할 수 있는 문제들도 사수없이 일하는 경우가 많은 스타트업에서 근무하는 주니어는 혼자 골머리를 썩는 일도 많을 겁니다. 

그럼에도 소위 일잘러들은 혼자서도 최고의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곤 합니다. 이러한 일잘러들의 해결능력은 어디서 오는걸까요?
바로 문제와 보유하고 있는 자원, 정보에 대한 정확한 파악입니다. 

[일잘러들의 문제 파악 방법  ABC★] 
 1) 내가 올바른 문제를 풀고 있는지? (Ask the right question)
 2)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최적의 구조를 설계했는지? 직관에 의존한 사고를 하고 있지는 않은지 ? (Build the right structure)
 3) 상대방이 듣고 싶은 점을 이야기하고 있는지 ? (Conclude first)   

문제가 파악되었다면 혹시 놓친 변수, 문제들은 없는지 또는 문제를 둘러싼 이해관계, 프로세스에는 문제가 없는지를 꼼꼼하게 챙겨봐야합니다.


이러한 프레임 워크를 혼자 학습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내 논리가 맞는지, 문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지 스스로 점검하기가 어렵기 때문인데요.

바로 다음날부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기획 프레임을 라쿠텐 미래전략실 등에서 직접 전략을 담당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이세종 대표와 'd·camp officehours (group) : 일잘러들만 알고 있는 문제해결을 위한 프레임워크'에서 직접 경험해보세요.
 

 🚀'd·camp OfficeHours (Group) : 일잘러들만 알고 있는 문제해결을 위한 프레임워크'에선 이런 이야기를 나눠요🚀

👉 반드시 알아야 하는 일잘러의 사고방식 ABC 
👉 복잡한 문제를 간단하게 구조화시켜서! MECE한 사고방식이란? 

👉 문제에 대한 Issue Tree를 통해 변수 파악하기 

👉 value chain 기반 프로세스 파악하기 

👉 최적의 결정을 내리기 위한 Decision Matrix 만들기 

메이크벨류

메이크벨류는 맥킨지, 베인, 구글, 카카오 전현직자가 만든 업무능력향상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스타트업 대표들과 전략 담당자가 흔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제 우선순위, 원인 파악 및 바로 실행 가능한 액션플랜 작성에 대해 논리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실제 사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함께하는 전문가들은?]

 

- 이세종 메이크벨류 대표 ( 전)라쿠텐 미래전략실) 
: 첫 커리어로 효성그룹 회장실 FOCUS 팀에서 근무한 뒤 최근까지 일본 Rakuten 미래전략실에서 Program Manager로 근무하였습니다. 또한, Pay-it-forward 문화를 확장하기 위해 창업가 플랫폼 Fireside와 개인 업무 능력 향상 멘토링 플랫폼 Makevalue를 창립하고 운영 중이고, 현재 세계경제포럼(WEF) 글로벌 셰이퍼 멤버로도 활동 중입니다.

 

[참여자 후기]

"세션이 끝나면 바로 그날밤, 다음날 적용하기도 했었는데요. 막연했던 사업을 눈에 보이게 해준... 안구정화 같은 살롱이었습니다."

"팀의 수익화 전략에 골몰하고 있던 시점에 마침 이 세션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왔고,
8회차로 구성된 세션동안 고민을 함께 해나갈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원대한 꿈을 가진 스타트업 대표들에게 현실을 자각하게 해주는 매트릭스의 ‘빨간약’을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직감과 논리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대표가 되었습니다!"

 

"생각을 더 구조적으로 하는 방법을 터득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 상세]

모집일정

 ~ 2월 12일 (일) 24:00  

진행일정

 2월 16일 (목) 19:00 - 21:00

참여대상

 스타트업에 근무중인 주니어 (1~3년차)

진행장소

마포 공덕 프론트원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참석안내

 * 신청자 중 참석 확정되신 분들께 개별 안내드립니다.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 어떻게 논리적 완결성이 있는 기획안을 만들 수 있을까? 

  • 대박인 기능(feature)을 론칭했는데 유저 반응이 왜 미지근하지? 

  • 서비스 내 고객 전환율, CS 응답률 등을 높이려면?  

  • 서비스 론칭 전 중요해 보이는 기능을 추가해야 할까 말아야 할까?

  • 서비스 가입률이 갑자기 감소/증가했는데 이유는 뭘까?   


관련문의는 디캠프 성장팀(growth@dcamp.kr / 02-2030-1105)으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