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amp strategy salon season2 w.메이크벨류
모집 기간
2023-01-27 13:56 ~ 2023-02-14 19:00
행사 일시
2023-02-23 19:30 - 2023-04-13 21:30
행사 장소
선릉 디캠프 (선릉로 551 새롬빌딩)

d·camp strategy salon season2 w.메이크벨류

스타트업에게 '생존'이 제 1의 키워드가 된 요즘. 

비용과 리소스의 감축 그리고 수익성 개선은 가장 중요한 현안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성장에만 초점을 맞췄던 과거의 방식을 계속 따라서는 바뀔 수 없습니다.

생존을 위해선 완전히 다른 '프레임워크'를 통해 사업을 분석하고 계획을 세워야합니다.

맥킨지, 베인엔컴퍼니 등 글로벌 전략기획 컨설팅펌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사례들을 접하고
실제 스타트업에서 이러한 프레임워크를 적용시키며 사업을 성장시킨 경험이 있는 최고의 강사들과 함께
스타트업 혹한기를 이겨나갈 방법을 찾아보세요.

'd·camp strategy salon season2 w.메이크벨류'에선 이런 것들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 이미 발생한 혹은 미래에 발생할 문제에 대한 철저한 분석방법
👉 논리적인 시장 및 벨류체인에 대한 분석을 통한 수익성 개선 방법
👉 다양한 사례기반 케이스 스터디 및 기업별 전략 수립 방법
👉 전략적 프레임워크 학습을 통한 우리 기업의 업무 효율성 증대 방법

 

✨d·camp strategy salon은 이런분들께 추천합니다.  

👉 우리 조직의 성장/생존전략을 수립 혹은 재점검하고 싶은 스타트업 대표 및 전략기획 담당자 

👉 타겟 시장의 전략적인 분석 및 접근 방법이 궁금한 스타트업 대표 및 전략기획 담당자 

👉 사업 문제를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해결하는 방법이 궁금한 스타트업 대표 및 전략기획 담당자 

👉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조직 내 문제를 파악 및 해결하고  싶은 스타트업 대표 및 전략기획 담당자 

👉 고민과 문제를 함께 나누고 해결할 수 있는 든든한 동료 창업자를 만나고 싶은 스타트업 대표


✨d·camp strategy salon 프로그램 개요✨

일정
👉 2023년 2월 23일 (목) ~ 4월 13일 (목) 19:30 ~ 21:30, 총 8회 매주 진행*
*일부 세션은 런치 세션(12:00 ~ 13:00)으로 진행


장소  
👉 선릉 디캠프 (강남구 선릉로 551 새롬빌딩)**
**일부 세션 온라인 진행


참여정원
👉 10인 내외 

 

참여대상
👉 스타트업 대표자 및 전략 담당자
※단, 디캠프 패밀리 및 프론트원 입주사 우대

 

지원절차
👉 지원서 접수 (2월 13일 24:00까지) > 심사 및 선발 > 결과발표 (2월 17일)

 

지원방법
👉 우측상단 '참가신청하기' 내 신청서 작성 후 제출

 

운영정책
👉 (첫번째) Community commitment*는 300,000원 입니다. 
* Commitment는 구성원의 모임회비 성격으로 정규 살롱 외 후속 밋업, 커뮤니티 활동비용이며 참여자 중 총무를 선출하여 관리·운영합니다.
👉 (두번째) 살롱 참여과정에서 알게된 기업과 대표 정보에 대해 비밀 유지 서약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d·camp strategy salon 커리큘럼

d·camp strategy salon은 개별 기업에 프레임워크를 적용해보는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 입니다.

 

회차

일시

주제

강사

1차

2월 23일 (목)

(1) Introduction to Strategic Thingking
: 전략적 사고를 통한 문제의 본질 파악 및 구체적 액션플랜 수립

- SCQ 프레임워크를 통한 문제정의 
- MECE 프레임워크와 이슈트리를 통해 넓게보는 법 등 

이세종 메이크벨류 대표

2차

3월 2일 (목)

(2) Market Sizing
: 타겟 시장의 규모 및 드라이버 파악  

- 스테이지별 타겟 시장 파악 
- 케이스 스터디를 통한 시장의 드라이버 찾는 법 등 

안수경 콴다 콴다과외 Business Unit lead

3차

3월 9일 (목)

(3) Profitability
: 수익성 개선을 위한 체계적 접근 방식 습득

- 수익성 개선을 위한 정량/정성 프레임워크  
-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수익성 개선을 위한 드라이버 파악 등 

안수경 콴다 콴다과외 Business Unit lead

4차

3월 16일 (목)

(4) Value Chain
: 시장 내 비교 우위 파악 및 서비스를 투자자와 고객에 소개하는 방법 파악 

송요훈 구글 Product Manager

5차

3월 23일 (목)

(5) Merger & Acquisition
: 투자자 입장에서 우리 기업의 가치 파악

- SI, FI의 차이 점 파악
- 케이스 스터디를 통한 투자자 입장에서의 기업 분석 방법 파악 등

송요훈 구글 Product Manager

6차

3월 30일 (목)

(6) Case Study : Value Chain (야놀자 사례)
- 벨류체인 분석이 사업 확장에 미치는 영향

배현욱 멘토

7차

4월 6일 (목)

(7) Case Study :Profitability (아마존과 쿠팡 사례)
- 변화하기 어려운 시장 자체의 수익성

배현욱 멘토

8차

4월 13일 (목)

(8) Case Study : Market Sizing 
-
설득력 있는 Marketi Sizing 방법, 스토리텔링

이세종 메이크벨류 대표

※ 일자 및 커리큘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참여자 후기

"세션이 끝나면 바로 그날밤, 다음날 적용하기도 했었는데요. 막연했던 사업을 눈에 보이게 해준... 안구정화 같은 살롱이었습니다."

"팀의 수익화 전략에 골몰하고 있던 시점에 마침 이 세션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왔고,
8회차로 구성된 세션동안 고민을 함께 해나갈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원대한 꿈을 가진 스타트업 대표들에게 현실을 자각하게 해주는 매트릭스의 ‘빨간약’을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직감과 논리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대표가 되었습니다!"

 

"생각을 더 구조적으로 하는 방법을 터득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메이크벨류 로고파일
 

✨파트너 소개 - 메이크벨류 ✨

메이크벨류는 맥킨지, 베인, 구글, 카카오 전현직자가 만든 업무능력향상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스타트업 대표들과 전략 담당자가 흔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제 우선순위, 원인 파악 및 바로 실행 가능한 액션플랜 작성에 대해 논리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실제 사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함께하는 전문가들은?]

 

- 이세종 메이크벨류 대표 ( 전)라쿠텐 미래전략실) 
: 첫 커리어로 효성그룹 회장실 FOCUS 팀에서 근무한 뒤 최근까지 일본 Rakuten 미래전략실에서 Program Manager로 근무하였습니다. 또한, Pay-it-forward 문화를 확장하기 위해 창업가 플랫폼 Fireside와 개인 업무 능력 향상 멘토링 플랫폼 Makevalue를 창립하고 운영 중이고, 현재 세계경제포럼(WEF) 글로벌 셰이퍼 멤버로도 활동 중입니다.

- 안수경 콴다 거버넌스 총괄 (전)Bain & company )
 현재 콴다(매스프레소)에서 콴다과외 Business Unit lead로서 전략, 마케팅, 오퍼레이션의 총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첫 커리어를 글로벌 컨설팅 펌인 Bain&Company에서 시작했고 더 직접적인 임팩트를 내고 싶다는 생각으로 스타트업 씬에 뛰어들었습니다. 뛰어난 사람들과 결과물을 만들어낼 때 큰 보람을 느낍니다.

- 송요훈 구글 Product Manager (전)McKinsey & Company)
McKinsey & Company에 입사하며 전략 컨설턴트로 커리어를 시작하였습니다. 2018년 Google Singapore로 이직하여 YouTube 팀의 아시아 오퍼레이션 및 전략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Google 본사로 옮겨 Technical Program Manager로 근무하였고, 현재는 Product Manager 로테이션 프로그램에 참여 중입니다.

- 배현욱 멘토 전)McKinsey & Company)
:  
McKinsey & Company에 입사하며 경영 컨설턴트로 커리어를 시작하였으며 국내외 대기업들의 신사업 개발, 성장 전략은 물론 경영참여형 사모펀드가 인수한 포트폴리오 회사에 대한 Top line & Bottom line 개선에 관한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였습니다. 2018년 부터는 HonestFund 전략총괄로 이직하여 Marketplace lending 산업의 성장 로드맵을 그리고 로드맵 달성을 위한 전략적 과제들을 실제로 실행하는 사업개발 역할까지 담당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