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amp ceo salon season8 w. 뮤렉스파트너스
ceo salon season8
모집 기간
2023-03-31 12:00 ~ 2023-05-01 00:00
행사 일시
2023-05-10 19:00 ~ 2023-07-05 21:00
행사 장소
마포 프론트원 (마포구 마포대로122)

 d·camp ceo salon season8 w. 뮤렉스파트너스

초기 단계 B2B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모든 것

벤처캐피탈 (VC)는 어떤 스타트업에 무슨 절차를 갖고 투자를 할까요 ? 
VC가 B2B 스타트업을 검토할때 핵심적으로 보는 지표, 인사이트는 무엇이 있을까요 ? 
이미 성공적인 투자 경험이 있는 B2B 스타트업은 어떤 공통점을 갖고 있을까요? 

스타트업 혹한기라 불리는 요즘, 핵심적인 지표를 설정하고 VC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핵심적인 IR을 구성하는 것은 생존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야놀자, 무신사, 펫프렌즈, 브랜디 등에 투자한 뮤렉스파트너스와 함께 B2B 스타트업 투자유치의 모든 것을 알아보세요!

'd·camp ceo salon season8 w.뮤렉스파트너스'에선 이런 것들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 B2B 스타트업의 핵심 지표IR Deck에서 꼭 챙겨야하는 부분
👉 실전과 같은 IR 기회 그리고 심사역의 인사이트 넘치는 피드백  
👉 B2B 분야 선배 창업가의 투자유치&사업운영 인사이트 

ceo salon season8

 

✨d·camp ceo salon s.8은 이런분들께 추천합니다.  

👉 초기 투자를 준비하고 있는 B2B 분야 스타트업 대표

👉 핵심 지표 선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B2B 분야 스타트업 대표

👉 투자 성공을 한걸음 당겨줄 IR Deck 제작 방법이 궁금한 스타트업 대표

👉 고민과 문제를 함께 나누고 해결할 수 있는 든든한 동료 창업자를 만나고 싶은 스타트업 대표

✨d·camp ceo salon s.8 w.뮤렉스파트너스 프로그램 개요✨

📆​일정
2023년 5월 10일 (수) ~  7월 5일 (수) 19:00 ~ 21:00, 총 5회, 격주 진행

 

📌장소  
마포 프론트원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참여정원
12인 내외 
 

❤️참여대상
B2B 스타트업 CEO 
※ 단, 디캠프 패밀리 및 프론트원 입주사 우대

 

❤️지원절차
지원서 접수 (4/31(일) 24:00까지) > 지원서 검토 및 선발 > 결과발표 (5/3)

 

❤️ 지원방법
우측상단 '참가신청하기' 내 신청서 작성 후 제출

 

🌟운영정책
- 커뮤니티 보증금 300,000원이 있습니다. 

  * 원활한 진행과 참석 독려를 위해 커뮤니티 보증금 제도를 운영하며, 3회 이상 참석시 환급됩니다. 

- 살롱 참여과정에서 알게 된 다른 기업의 민감한 정보에 대해 비밀 유지 서약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  3회 이상 참석자에 한해 CEO Salon 알럼나이 자격이 부여됩니다.  

✨d·camp ceo salon s.8 w.뮤렉스파트너스 커리큘럼✨

총 2번의 모의 IR 세션 (Before IR / After IR)과 3번의 세미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차

일자

주제

멘토

1차

5월 10일 (수)

벤처캐피탈 투자에 대한 이해

  • 오지성 부사장

  • 박진영 수석

2차

5월 24일 (수)

Before IR 

  • 이범석 대표

  • 오지성 부사장

  • 박진영 수석

3차

6월 7일 (수)

B2B 스타트업 IR 작성에 대한 이해

  • 오지성 부사장

  • 박진영 수석

4차

6월 21일 (수)

선배 창업가 투자유치 노하우 세션

  • 오지성 부사장

  • 박진영 수석

  • 선배창업가 2인

5차

7월 5일 (수)

After IR

  • 오지성 부사장

  • 박진영 수석

  • VC 심사역 2인

※ 운영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Before IR과 After IR은 반드시 참여하여야 합니다. 

✨파트너 소개 - 뮤렉스파트너스 ✨

뮤렉스파트너스는 초기, 성장단계의 스타트업에 투자합니다. 뮤렉스파트너스는 차별적인 투자 전략, 이론, 근거에 기반하여 시장을 읽습니다.
새롭고 비범한 창업가들에게 뮤렉스파트너스는 우선 투자합니다. 뮤렉스파트너스와 함께 성장의 여정을 일궈낸 창업가들은 뮤렉스파트너스의 벤처파트너로, 새로운 스타트업 생태계를 열고 있습니다.

현재, 40여개의 포트폴리오 기업 대표들과 함께하고 있으며, 디지털 관련 소프트웨어, 모바일, 인터넷 분야의 Pre A ~ Series B 기업에 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 이범석 뮤렉스파트너스 대표 
: 이범석 대표는 LG전자, 삼성 디스플레이에서 해외시장 개척, 전략투자 경험과 10년 이상의 벤처캐피탈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함께하는 출자자, 창업자, 구성원들 모두가 행복하고 성장하는 회사를 만들고 싶다는 목표와 함께 눈앞에 황금만을 향해 달려나가는 것이 아니라 벤처투자의 혁신을 고민하고 새로운 세대를 이끌어갈 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VC가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오지성 뮤렉스파트너스 부사장
 오지성 부사장은 포스코대우, 에이티커니코리아, 스톤브릿지벤처스 등에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뮤렉스파트너스를 창업한 컨설턴트 출신 vc 입니다.
 뮤렉스파트너스에서 오지성 부사장은 후속펀딩, IPO 등 자본 시장을 활용하는 재무적 지원과 사업협력 연결, M&A기회 탐색 등 비재무적 지원을 모두 진행하고 있습니다.
 투자한 주요 기업으로는 두나무, 무신사, 뱅크샐러드, 어니스트펀드, 팀프레시, 데이블, 우리엔, 글로벌네트웍스, 원티드랩 등이 있습니다. 

 

- 박진영 뮤렉스파트너스 수석 

삼성전자에서 Vision 기반 Object Detection, Localization을 개발했습니다. 뮤렉스파트너스에서는 자율주행, AI/ML, AR/VR 관련 기술 스타트업 뿐 아니라 SaaS 등의 분야에 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주요 투자 기업으로는 Smart radar system, Cenacle Soft, Amaze VR, Bobidi, Chequer(Querypie) 등이 있습니다. 

💡 d·camp Salon 참여후기

"소중한 동료창업가들과의 만남" - CEO Salon 후기

 

■ ​고민을 하지 못햇던 영역에 대해서 심도 있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대표분들과 나눌 수 있어서 더 유익했습니다.

■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대표들이 HR 쪽 경험과 지식이 부족하고 고민점들이 유사하다고 생각합니다. 딱 고민하고 있는 분야에 대한 문제를 다른 창업가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 깊이 있고 실무경험이 바탕이 된 강의라 큰 도움이 되었으며 동료 창업가들의 실제 경험담까지 공유되어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 고민을 하지 못햇던 영역에 대해서 심도 있게 집중적으로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대표분들과 나눌 수 있어서 더 유익했습니다.

 

"인사분야 최고 전문가와의 멘토링"  HR Salon 후기

■ 그 어디서도 듣기 어려웠던 초보 경영인들이 공통적으로, 보편적으로 겪었던 또는 겪고있는 채용과 인사 조직 관리 및 운영 등 전반에 걸친 내용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던 점과 현실적인 문제에 대한 명쾌한 실질적인 답변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협업에서 최상의 경험치와 함께 이론적으로도 무장되어 있는 대표님의 강의가 너무 좋았습니다. 

■ 회사를 운영하면서 몰랐거나 부족했던 부분들, 특히 인사파트의 중요성에 대해 너무나 유익하고 알차게 인지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실사례들을 통한 교육이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HR로 평소 고민하던 부분이 뻥뚫린 느낌이었습니다. 현업에서 수많은 사례를 겪어오신 대표님의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실제 저희 조직에 적용해볼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d·camp Salon Series

d·camp Salon은 멘토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례 공유와 토론을 통해 창업자의 문제 해결 역량을 키우고 서로의 도전을 응원하는 소중한 동료를 만날 수 있는 디캠프의 대표 그룹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 d·camp CEO Salon
CEO Salon은 프론트원 파트너*와 함께 시즌별 멘토를 중심으로 성장단계가 비슷한 창업자들이 모여 성장에 필요한 역량 및 방향성을 점검하는 그룹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프론트원 파트너 : 롯데액셀러레이터, 뮤렉스파트너스, 캡스톤파트너스, 프라이머, 하나벤처스 

■ d·camp HR Salon
HR Salon은 조직관리경험과 인사지식 전달을 통해 창업가들이 각 기업의 특성에 맞는 조직을 셋팅하고 관리하기 위한 그룹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 d·camp Finance Salon
Finanace Salon은 스타트업 재무의 A to Z를 배우고 참석자 간 토론과 사례 공유를 통해 동료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그룹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 d·camp Marketing Salon
Marketing Salon은 현업자들의 인사이트 넘치는 다양한 마케팅 사례들을 들으며 마케팅 실무 역량을 높이고 실무자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그룹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