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amp hr salon season4 w.퀀텀인사이트
모집 기간
2023-06-01 12:00 ~ 2023-06-19 00:00
행사 일시
2023-06-27 19:00 - 2023-09-05 19:00
행사 장소
공덕 프론트원(마포구 마포대로 122)

hr salon Season.4 w. 퀀텀인사이트 황성현 대표


hr salon season4는 퀀텀인사이트 황성현 대표와 함께합니다.

조직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채용, 평가와 보상, 변화관리까지 인사의 A to Z를 경험할 수 있는 hr salon season4.

창업자로서 인사에 대한 철학과 관점을 정립하고 어려움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든든한 동료 창업자를 만나는hr salon season4.를 놓치지 마세요 !   


포스터

 

✨HR SALON 는 이런분들께 추천합니다.  

👉 직원들의 잦은 이탈 그리고 불만. 우리 조직을 점검하고 싶은 스타트업 대표

 

👉 성장을 위한 조직을 세팅하고 우리 조직만의 철학과 관점을 만들고 싶은 스타트업 대표 

 

👉 연말·연초만 되면 보상으로 골머리. 직원들과 회사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평가와 보상 방법이 궁금한 스타트업 대표 

 

👉 고민과 문제를 함께 나누고 해결할 수 있는 든든한 동료 창업자를 만나고 싶은 스타트업 대표

 


✨hr salon season4 프로그램 개요✨

일정
👉 2023년 6월 27 (화) ~ 9월 5일 (화) 19:00 ~ 21:30, 총 6회 격주 진행


장소  
👉 마포 프론트원 4층 (마포구 마포대로 122)


참여정원
👉 25인 내외 

 

참여대상
👉 스타트업 대표자
※단, 디캠프 패밀리 및 프론트원 입주사 우대

 

지원절차
👉 지원서 접수 (6월 18일 24:00까지) > 심사 및 선발 > 결과발표 (6월 21일)

 

지원방법
👉 우측상단 '참가신청하기' 내 신청서 작성 후 제출

 

운영정책
👉 (첫번째) Community commitment*는 300,000원 입니다. 
* Commitment는 구성원의 모임회비 성격으로 정규 살롱 외 후속 밋업, 커뮤니티 활동비용이며 참여자 중 총무를 선출하여 관리·운영합니다.
👉 (두번째) 살롱 참여과정에서 알게된 기업과 대표 정보에 대해 비밀 유지 서약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hr salon season4 커리큘럼]

회차

일자

주제

1차

6월 27일 (화)

조직설계 101, 비전과 미션

2차

7월 11일 (화)

전략적 변화관리

3차

7월 25일 (화)

전략적 채용 (Strategic Workplace Planning / Recruiting) 

4차

8월 8일 (화)

평가와 보상 (1) 목표

5차

8월 22일 (화)

평가와 보상 (2) 피드백 / 평가

6차 9월 5일 (화) 평가와 보상 (3) 보상

※ 일자 및 커리큘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황성현 퀀텀인사이트 대표님은? ✨

 황성현 대표는 구글, 카카오 등에서 인사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스타트업의 든든한 HR 파트너가 되신 최고의 인사 전문가입니다. 
 

 조직 설계 및 평과와 보상 등 시스템적으로 스타트업이 꼭 갖춰야할 부분부터 다양한 인사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이 어려움을 겪는 분야를 함께 해결해나가고 있습니다. 

[황성현 대표님 주요 이력]

 

- (전) 카카오 인사총괄 부사장


- (전) 구글 본사 HR BP


- (전) 구글코리아 Head of HR

 


✨D.CAMP HR SALON 참여후기✨ 

"인사분야 최고 전문가와의 멘토링"


 ■ 그 어디서도 듣기 어려웠던 초보 경영인들이 공통적으로, 보편적으로 겪었던 또는 겪고있는 채용과 인사 조직 관리 및 운영 등 전반에 걸친 내용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던 점과 현실적인 문제에 대한 명쾌한 실질적인 답변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협업에서 최상의 경험치와 함께 이론적으로도 무장되어 있는 대표님의 강의가 너무 좋았습니다. 

 ■ 회사를 운영하면서 몰랐거나 부족했던 부분들, 특히 인사파트의 중요성에 대해 너무나 유익하고 알차게 인지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실사례들을 통한 교육이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HR로 평소 고민하던 부분이 뻥뚫린 느낌이었습니다. 현업에서 수많은 사례를 겪어오신 대표님의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실제 저희 조직에 적용해볼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소중한 동료창업가들과의 만남"
 

 ■ ​고민을 하지 못햇던 영역에 대해서 심도 있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대표분들과 나눌 수 있어서 더 유익했습니다.

 ■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대표들이 HR 쪽 경험과 지식이 부족하고 고민점들이 유사하다고 생각합니다. 딱 고민하고 있는 분야에 대한 문제를 다른 창업가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 깊이 있고 실무경험이 바탕이 된 강의라 큰 도움이 되었으며 동료 창업가들의 실제 경험담까지 공유되어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 고민을 하지 못햇던 영역에 대해서 심도 있게 집중적으로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대표분들과 나눌 수 있어서 더 유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