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amp marketing salon season2. BRANDING
모집 기간
2023-06-07 09:00 ~ 2023-06-19 03:00
행사 일시
2023-06-28 19:00 - 2023-07-12 19:00
행사 장소
공덕 프론트원(마포구 마포대로 122)
🎁 d·camp Marketing salon season.2 BRANDING 🎁

스타트업, 브랜딩 관점으로 파헤치기!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던 서비스를 만들어 가는 스타트업에 있어 브랜딩은 단순 판매와 매출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넘어 시장과 고객에게 끊임없이 브랜드 고유를 각인시키는 중요한 영역입니다.

 

그런 중요한 활동을 마케터는 어떤 관점으로 바라봐야 좋을까요?

 

마케터는 리소스가 부족한 상황에서도 명확한 미션과 비전 그리고 통일성 있는 핵심 가치를 일괄된 해석으로 흔들리지 않게 전달해야 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관점에서 브랜딩을 바라보는 방법에 대해 여러 선배 기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이야기 나눌 예정이며, 단순 방법론을 공유 받는 자리가 아닌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함께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적극적인 마음으로 자신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나눠주실 수 있는 참여자분들을 기다리며, 커뮤니티가 필요한 마케터분들 뜨거운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마케팅살롱

 

📌 'd·camp Marketing salon season.2 BRADING'은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 인력도 예산도 부족한 상황 속 마케팅에 대한 고민이 많은 스타트업 마케터 

✔ 실제 다양한 사례를 통해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스타트업 마케터 

✔ 대중과 소통하고 있지만, 결과가 아쉬운 스타트업 마케터

✔ 마케팅 및 콘텐츠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사수가 필요한 스타트업 마케터

✔ 고민과 문제를 함께 나누고 해결할 수 있는 든든한 동료를 만나고 싶은 스타트업 마케터


🎁 프로그램 개요 🎁

[프로그램 일정]
📢 2023년 6월 28일(수) ~ 7월 19일(수) 19:00 ~ 21:00 / 총 4회, 수요일 진행 예정

  • 멘토 키노트 발표 : 40분

  • 질의응답 : 20분

  • *네트워킹 : 30분~60분​​​​​​

*사전 공지된 주제에 맞춰 참여자 인사이트 공유 예정

*종료 시간 다소 유동적일 수 있음


[진행장소]  
📢 마포 프론트원 (마포구 마포대로 122 프론트원)


[참여정원]
📢 25인 내외 선발 예정 

 

[참여대상]
📢 사수가 필요한 마케터 (*1~3년차)

*매회차 사례 위주의 세션 구성 및 네트워킹을 고려한 추천 사항

  • 디캠프 패밀리/프론트원 입주사 우대(기업 당 1인 신청 가능)

  • Seed, pre-A 단계 초기 단계 스타트업 우대(필수는 아님)

[지원절차]
📢 지원서 접수(6월 18일(일) 24:00까지) > 심사 및 선발 > 결과발표 (6월 21일(수) 17:00 예정)

 

[지원방법]
📢 상단 '참가 신청' 클릭 후 지원서 제출

 

[운영정책]
📢 (첫번째) *Community commitment는 300,000원 입니다. 

* 원활한 진행과 참석 독려를 위해 커뮤니티 보증금 제도를 운영하며, 3회 이상 참석 시 환급됩니다.
* 참여자 중 총무를 선출하여 관리·운영 예정이며, 구성원의 의견에 따라 모임 회비 성격(후속 밋업, 커뮤니티 활동 비용 등)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두번째) 살롱 참여과정에서 알게된 기업과 대표 정보에 대해 비밀 유지 서약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 커리큘럼 🎁  ※일자 및 커리큘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차

일자

멘토

주제

1차

6월 28일(수)

글로우서울

허준 CMO

<브랜딩 디렉팅>

브랜딩과 마케팅의 개념 정립

2차

7월 5일(수)

밀리의서재

도영민 마케팅 리드

브랜딩을 활용한

비즈니스 성장 및 전략

3차

7월 12일(수)

29CM

서현직 그로스기획 리드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실전 브랜드 마케팅

4차

7월 19일(수)

우아한형제들

위한솔

배달의민족 브랜딩X팀 리더

스타트업을 위한 브랜드 전략

📌 함께하는 *파트너 📌  ※marketing salon은 다양한 기업의 현업 전문가와 함께합니다.

🎤 글로우서울 허준 CMO

 - GFFG 원년 멤버로 다운타우너, 노티드 등 여러 브랜드의 브랜딩 마케팅 전담

 - 패션 마케팅을 시작으로 푸드테크를 지나 현재는 글로우서울 CMO로 콘텐츠 및 IP 크리에이팅을 통한 공간 브랜딩 업무 진행 

 - 성공할 수 밖에 없는 브랜딩의 거대서사 | 브랜딩 디렉터 허준 (feat. 글로우서울 CMO)

 - 브랜딩에서 컨셉보다 중요한 “이것”? 커스텀잇 CMO 허준

 

 

🎤 밀리의서재 도영민 마케팅 리드

 - 펩시코리아를 시작으로 바이어스도르프를 지나 현재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의 마케팅 본부장

 - 2018년 밀리의서재 합류 이후 약 550만명의 누적 회원을 보유할때 까지 다채로운 독서 콘텐츠를 중심으로 브랜드 마케팅 활동 담당

 - 도영민 밀리의 서재 디렉터 “브랜딩, 가치에 공감하는 사람들을 모으는 과정”

 - 링크드인

 

 

🎤 29CM 서현직 그로스기획 리드

 - 외국계 대기업부터 스타트업 그리고 소비재부터 IT/콘텐츠까지 다양한 형태의 브랜드 마케팅 활동 보유

 - 단순 브랜딩 전략을 넘어 그로스 마케팅적인 관점의 핵심 인사이트 전달 예정(브랜드마케팅과 그로스마케팅의 시너지 만들기)

 - 열심히 일해도 성과가 안 난다면 '이것'에 주목하세요.ㅣ마케팅 전문가 서현직

 - 링크드인

 

 

🎤 우아한형제들 위한솔 배달의민족 브랜딩X팀 리더

 - 광고대행사의 AE로 시작해 성장하는 IT회사의 브랜드 전략수립 및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담당

 - 에이전시와 인하우스의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 공유 예정 

 - “브랜딩은 긴 호흡이다”…위한솔 前 카카오페이 마케터

 - 링크드인

🎁 d·camp salon 참여후기 🎁 

"각 분야 최고 전문가와의 멘토링"


 ■ 그 어디서도 듣기 어려웠던, 보편적으로 겪었던 또는 겪고 있는 내용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던 점과 현실적인 문제에 대한 명쾌한 실질적인 답변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협업에서 최상의 경험치와 함께 이론적으로도 무장되어 있는 강의가 너무 좋았습니다. 

 ■ 회사를 운영하면서 몰랐거나 부족했던 부분들에 대해 너무나 유익하고 알차게 인지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실사례들을 통한 교육이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평소 고민하던 부분이 뻥 뚫린 느낌이었습니다. 현업에서 수많은 사례를 겪어오신 멘토님의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실제 저희 조직에 적용해 볼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소중한 동료창업가들과의 만남"

 

 ■ ​고민을 하지 못햇던 영역에 대해서 심도 있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대표분들과 나눌 수 있어서 더 유익했습니다.

 ■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대표들의 고민 점들이 유사하다고 생각합니다. 딱 고민하고 있는 분야에 대한 문제를 다른 창업가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 깊이 있고 실무경험이 바탕이 된 강의라 큰 도움이 되었으며 동료 창업가들의 실제 경험담까지 공유되어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 고민을 하지 못했던 영역에 대해서 심도 있게 집중적으로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대표분들과 나눌 수 있어서 더 유익했습니다.

 

 

관련 문의는 디캠프 성장팀(growth@dcamp.kr / 02-2030-1131)으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