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amp officehours (group) : AI 시대, 기술특허 동향 및 스타트업의 AI 특허 확보 전략
모집 기간
2023-07-25 15:00 ~ 2023-08-25 00:00
행사 일시
2023-08-28 19:00-21:00
행사 장소
마포 프론트원(마포구 마포대로 122)

d·camp officehours?

d·camp officehours는 각 분야 최고 전문가 또는 선배창업자의 경험·지식·노하우 공유를 통해 

스타트업이 현재 겪고 있는 문제점과 향후 예상되는 어려움을 해결하는

역량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디캠프 대표 프로그램입니다.

-

8월 그룹 오피스아워 A2

d·camp officehours (group) : AI 시대, 기술특허 동향 및 스타트업의 AI 특허 확보 전략 (Gen AI 특허를 중심으로 )

AI 시대, 스타트업의 특허 전략은? 

 

지금까지의 산업 환경과 앞으로의 방향을 바꾼 GPT, LLaMA, DALL-E2 등 생성형 AI. 많은 사람들은 농업, 산업혁명, 정보화혁명 이후 우리가 새로운 시대의 변곡점에 서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너무나도 빠르게 변화가 일어난 나머지 아직 규제, 정책 등 정리되지 않은 제반사항들은 많은 그레이존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선례가 없던 일이기에 하나씩 시행착오를 겪으며 쌓아가야하기 때문이죠.  

이런 상황속에서 특허는 불확실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보루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스타트업은 어떤 특허전략을 세워야할까요? 그리고 유의 해야할 점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8만 여건 이상의 특허를 출원한 경험을 갖고 있고 스타트업 특허의 든든한 파트너로 함께하고 있는 유미특허법인과 함께 AI 시대를 대비할 특허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

 🚀'AI 시대, 기술특허 동향 및 스타트업의 AI 특허 확보 전략'에서는 이런 이야기를 나눠요🚀

🤖 전세계 AI 기술특허 동향 : 특허출원 분야 및 국가별 동향 등

🤖 생성형 AI 관련 주요 이슈 : 디자인, 저작권법, 발명자 이슈 중심

🤖 AI 특허확보 전략 : 실제 출원 사례 및 생성형 AI 특허 사례 중심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사업 내 AI를 도입하고자 하는 초기 스타트업 대표자

📢 자체 학습모델을 개발하고 있는 초기 스타트업 대표자 

📢 AI 관련 특허 출원을 준비하고 있는 초기 스타트업 대표자 

[연사소개 - 유미특허법인 이원일 변리사] 

 유미특허법인은 대한민국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명성이 높은 특허법인 중의 하나이며, 오랜 기간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유미특허법인의  IP 전문가들은 국내뿐만이 아니라,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중국 등지에서 외국 변호사 및 변리사 자격을 취득하고, 이들 국가에서의 교육 및 업무 경력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유미특허법인은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신속하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하며,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국내의 정부기관 및 해외의 IP 간행물에 의해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원일 파트너 변리사는 1996년부터  전기전자, 소프트웨어 분야의 전문 변리사로서 활동하고 있으며특허출원 이외에  특허동향분석, 특허 라이선스 및 거래, 기술가치평가, 특허기술 사업화 등의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개요]

모집일정

 ~ 8월 24일 (목) 24:00 까지  

진행일정

 8월 28일 (월) 19:00 - 21:00

참여대상

초기 스타트업 창업자 또는 스타트업 구성원

진행장소

마포 프론트원(마포구 마포대로 122)

참석안내

 * 신청자 중 참석 확정되신 분들께 개별 안내드립니다. 

관련문의는 디캠프 성장팀(growth@dcamp.kr / 02-2030-1105)으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