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4(금)│마포] d·camp officehours with 소풍벤처스 한상엽 대표
모집 기간
2023-10-13 12:00 ~ 2023-11-13 00:00
행사 일시
2023-11-24 09:00-12:00
행사 장소
마포 프론트원 (마포구 마포대로 122)

디캠프 오피스아워 

   디캠프 오피스아워는 2013년부터 약 950회 이상 진행되어온 전문 멘토링 프로그램입니다. 투자 · 마케팅 · 기술 등 스타트업 성장에 필수적인 다양한 분야 최고의 멘토들이 함께합니다. 

  • 단편적이고 일반적인 인사이트 전달이 아닌 각자의 사업에 맞는 맞춤 멘토링을 진행합니다.

  • 투자유치 등 프로그램 이후 높은 팔로업(Follow up) 비율을 갖고 있습니다. 


한상엽 대표_프로필

소풍벤처스

소풍벤처스는 임팩트 투자와 액셀러레이팅으로 사회문제 해결을 촉진하는 임팩트 액셀러레이터 입니다. 신생 팀 또는 초기 스타트업이 기술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며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투자와 액셀러레이팅 합니다.

 

2008년 국내 최초 임팩트 투자사로 출범해, 쏘카·텀블벅·자란다 등 현재까지 총 120여 팀의 시작을 함께했으며, 소풍벤처스 2.0 시대를 맞이해 펀드를 통한 투자로 확대하였고, TIPS·임팩트클라이밋·임팩트어스 프로그램 등을 통해 유망 기술 창업 기업 발굴과 투자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후 대응에 집중하여 에너지, 농식품, 순환경제 등 국내/외 기후 테크에 큰 관심을 갖고 투자하고 있습니다. 

 

멘토소개 - 한상엽 대표

 한상엽 멘토는 지식공유 플랫폼 '위즈돔', 소셜벤처 육성 및 연구단체 '넥스터스' 등을 창업한 연쇄창업가입니다. 국내 1세대 사회적기업가이자 소풍벤처스 대표로, 10년 이상의 창업 및 5년 이상의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펀드 결성 및 관리, 회수, 기술창업기업 발굴, 육성 등의 경험이 풍부한 멘토입니다.

 투자와 액셀러레이팅, Exit(M&A 포함) 경험 등을 통해 축적된 신생 및 초기 스타트업의 생애주기와 우선순위에 대한 경험적 지식과 노하우,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편 국내 최대의 소셜벤처 연합체 '임팩트 얼라이언스' 설립을 주도하는 등 지속가능한 벤처 생태계를 위해서도 힘쓰고 있습니다.

 대표 포트폴리오로 동구밭·자란다·H2K(소중한글)·뉴닉·하이리움산업 등이 있습니다.

 

 

멘토링 분야

투자, 창업, 경영/사업전략

관심 분야 

기후기술, 환경, 헬스케어, 플랫폼, SaaS

관심 단계

초기 스타트업 (Seed, Pre-A, A)

[한상엽 대표님이 더 궁금하다면?]

 

[참여 멘티 후기]

"적절한 사례를 통해 보다 이해 쉽게 멘토링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멘토님을 만나서 많은 부분 힘이 되기도 방향을 새로 가지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소셜임팩트를 준비하면서 방향성이 맞는지 등이 궁금하였던 상황에서 명쾌한 멘토링 및 여러방법론 등을 들을수 있어서 정말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그램 개요​

접수기간

11월 12일 (일) 24:00 까지

선정발표

11월 17일 (금) 18:00

진행일시

11월 24일 (금) 09:00 ~ 12:00

진행장소*

마포 프론트원 (마포구 마포대로 122)

지원방법

우측상단 "참가신청하기" 작성 후 제출 

별첨 서류는 최대 8MB내로 업로드 가능합니다. 
(PDF 혹은 PPT 형식)


오피스아워 진행절차 

  • 오피스아워는 멘토가 직접 선발하여 진행됩니다. 

* 진행시간은 선정팀 대상으로 별도 안내됩니다.  

A팀 

09:00 ~ 09:50

B팀

10:00 ~ 10:50

C팀

11:00 ~ 11:50

 


참여자 후기


"국내 최고의 멘토들과 네트워크 구축 및 투자 유치"
 

  •  '시드 투자 3곳 중 2곳을 디캠프 오피스아워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었습니다.' 

  •  '여러 조언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대표님!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인연을 통해 꼭 유의미한 업데이트 지속적으로 드리겠습니다.' 

  • '지나칠 수 있는 저희 서비스에 같이 고민해 주시고 해야 할 일을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조금 더 대화에 몰입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아쉬웠지만, 곧 만나 뵐 수 있을거에요. 얼른 서비스 준비해서 좋은 소식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업별 맞춤 멘토링"

  •  '비즈니스를 최대한 이해하려 하고 그 특화된 부분에 대해서 맞춤 멘토링을 해주셔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제가 들었던 멘토링 중 최고였습니다.' 

  • '저희가 고민하던 많은 부분에 대해 명확해졌습니다. 특히 VC들은 유저 타겟이 아닌 커스터머를 타겟팅하는 것을 선호할 것 같다고 한 부분이 명확해졌습니다. 팀의 입장에서 진심 어린 조언을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외부자의 시선에서 객관적으로 우려되는 이슈들과 저희가 인지하지 못하고 있던 문제들에 대해 정리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문제를 알았다는 것은 곧 해결할 가능성도 있다는 것임을 믿고 다시 또 열심히 솔루션을 찾아 문제를 풀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