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라운지
[2월/부산] d·camp와 부산에서 함께 일할 스타트업 모이소! (조기마감 예정)
썸네일_워크넥트_2월 부산
모집 기간
2024-02-02 09:00 ~ 2024-02-18 23:59
행사 일시
2024-02-28 10:00-20:00
행사 장소
디캠프 스타트업 라운지 @부산

본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생태계 관계자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2/18(일) 자정에 조기마감할 예정입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기간 내 신청 바라겠습니다!

 

🌟2월 부산 워크넥트 Exclusive🌟

투자자, 어디까지 만나보셨나요? 시즌 2!

2월 부산 워크넥트에서 창업부터 EXIT까지 경험한 투자자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보세요!

예비창업자부터 Pre-IPO까지 투자유치뿐 아니라, 사업전략‧운영, 팀빌딩, 경영 등 사업 전반에 있어 다양한 고민들을 해결하고 싶은 팀 모두 환영합니다.

 

워크넥트WorkNect는 지역에서 하루동안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들과 함께 근무하며 미팅하는 자리입니다.

평소에 만나고 싶었던 멘토 및 창업지원기관 관계자와 한 공간에서 근무하며 티타임해 보세요!

'적극적으로 네트워킹할 Open Mind를 가진 팀'이라면 환영합니다. 완성형 사업계획서나 특출한 사업성과가 없다는 이유로 망설이지 마세요!

 

1월 부산 워크넥트

 

 d·camp와 함께 하는 워크넥트 #부산 

⏰  일시: 2024년 2월 28일 (수) 10:00 ~ 20:00

🚉  장소: 캠프 스타트업 라운지 @부산

🙋🏻‍♂️  대상: 투자사·선배창업가·창업지원기관 관계자와 하루동안 함께 근무하며 네트워킹하고자 하는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

 └ 본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됩니다. 전체 일정 참석 가능한 분 위주로 우선 선발이 이루어집니다. 선발 이후 불가피한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할 경우 공고 기간 내에 연락 부탁드리며, 그렇지 않을 경우 향후 2개월 간 디캠프 주최 프로그램에 참석이 제한됩니다.

 └ 기업 소재지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스타트업 외 투자사, 창업지원기관 담당자도 신청 가능합니다. 

🔗 신청링크: 바로가기 (모집마감: 2/25(일) 자정, 2/21(수)부터 참가자 확정 예정이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 될 수 있습니다.)

 

 멘토 라인업 

- 디캠프

 └ 사업팀(스타트업 발굴 및 디캠프 연계, 지역 파트너사 협력, 디데이 운영)

- 투자자

멘토 주요 투자 단계 주요 투자 분야 참고사항

더벤처스

김철우 대표

예비창업자, Seed

모든 분야

중고 거래 서비스, 셀잇을 공동 창업하고 제품의 기획 및 개발을 담당했습니다. 그리고 더벤처스로부터의 Seed 투자와 카카오 피인수 과정을 경험했습니다. 이후 네이버 자회사였던 큇켓과의 합병을 리드했고, 합병법인인 번개장터의 CPO를 담당하며 MAU를 5백만명까지 성장시켰습니다.

가장 빨리 투자하고 가장 오랫동안 창업자와 함께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서울투자파트너스 임재성 팀장 Pre-A ~ Pre-IPO AI, 반도체, B2B 솔루션

LG전자 MC사업부 SW연구원으로 개발 및 상품전략, 기획을 하였고 (주)하루컴퍼니를 창업하여 외부투자 없이 주식회사 스냅태그 M&A를 통해 Exit하였습니다.
현재 당사 보유중인 펀드는 비대면펀드, 지역뉴딜펀드 등이 있습니다.

투자뿐만 아니라 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캡스톤파트너스 홍유나 심사역 Pre-A ~ Series A

AI, ICT 서비스, 콘텐츠, 브랜드

에듀테크 스타트업 플랫가든 공동창업 경험이 있습니다. Seed 투자 유치 후 약 2년간 법인 운영 뒤 동일 섹터의 오누이(설탭)에 M&A 하였습니다.

Exit 직후 VC 업계에 들어왔으며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활발하게 투자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타임테이블 

시간 프로그램 내용
10:00~12:00

워크넥트

참가자 자기소개 / 자율근무 / 티타임

12:00~13:00 점심 그룹 네트워킹
13:00~17:30

자율근무 / 티타임 / 그룹 티타임*

17:30~20:00 저녁 네트워킹 저녁 네트워킹 🍺

👨 워크넥트 시작 직후(10:00), 30초 자기소개 시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왜 워크넥트에 참여하게 됐는지, 어떤 참가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지 공유하는 시간입니다.

다른 참가자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새로운 협력 포인트를 발견할 수도 있어요!

자기소개를 미리 준비해 오시면 더 효과적인 네트워킹이 가능해요 😎🎤

 

🧞‍♂️ 오후에는 창업자 출신 투자자와 함께 하는 그룹 티타임이 마련되어 있어요!

직접 창업부터 EXIT까지 경험한 투자자들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준비했어요.

투자자 발표(30분) & 질의응답(10분)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여부는 자유롭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내용과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참가신청서 내 사전질문을 남겨주세요 😇

멘토 티타임 주제 상세내용
더벤처스 김철우 대표

'셀잇' 창업기 톺아보기_다시 돌아간다면 내릴 선택

창업 1년 2개월만에 카카오에 EXIT한 중고거래 대행 서비스 '셀잇'을 창업한 경험을 되짚어보고자 합니다.

사업 아이템 선정부터 팀 결성, 첫 투자 유치까지의 과정과 시행착오들을 돌아보며, 지금 다시 돌아간다면 내릴 것 같은 선택과 결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려 합니다. 

캡스톤파트너스 홍유나 심사역 초보 창업가의 반성문

유동성 좋은 시기에 사회 첫 경험으로 창업을 했던 제 경험을 돌아보려 합니다. 팀 결성과 아이템 선정, 고객 개발, 마케팅, 투자유치, 외주계약, 인수합병 등 초기 팀의 제너럴리스트로써 했던 다양한 경험에서 당연히 배운점도 많지만, 막상 VC 업계에 들어와서 돌아보니 후회되는 지점이 더욱 강렬하게 기억납니다.

좋은 얘기는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는 제가 겪었던 생생한 시행착오를 케이스로 공유함으로써 창업가들이 앞으로 마주할 수많은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도록 도움 드리고 싶습니다. 

👩‍👩‍👧‍👦  하루 동안 함께 일한 분들과 더 친해질 수 있는 기회, 저녁 네트워킹에도 참여하세요!

워크넥트 직후(17:30~), 스타트업 생태계 관계자와 지역 관계자가 모두 모여 저녁 네트워킹을 진행합니다. 워크넥트 장소 인근 식당에서 함께 네트워킹해요. 💑

 

📢  워크넥트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려드릴게요! 

워크넥트 소개

 부·울·경 워크넥트 일정 

2024년, d∙camp가 부·울·경 지역에서 월 1회 워크넥트를 개최합니다!

회차별 상세내용은 진행일자 기준 2-3주 전, 디캠프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됩니다. 

일자

지역

장소

1/18(목) 부산 디캠프 스타트업 라운지 @부산
2/28(수) 부산 디캠프 스타트업 라운지 @부산

 참가자들의 생생한 후기 

 

 

👩  근무도 하면서 자연스럽게 네트워킹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상적인 공유오피스 문화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또, 네트워킹이 필요할 때 적극적으로 연결해주셔서 좋았습니다. (2022년 12월 강원 워크넥트 참가자) 

🧑 평소라면 VC나 사업 담당자들과 만나기 위해 한참을 준비하고 조율해야 하는데, 워크넥트에서는 몇 시간씩 한 공간에서 근무하면서 부담 없이 말을 건넬 수 있어 편안했어요. (2023년 3월 대구 워크넥트 참가자)

👩‍🦰  VC, 기관, 기업이 같이 모여 편하게 이야기 하면서 어색함 없이 편하게 대화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부 구성원과 환경을 벗어나, 수많은 사업 가치와 기회를 포착하며, 리프레쉬 할 수 있는 점에서 감사했었습니다. (2023년 4월 부산 워크넥트 참가자)

🧑‍🦰  다른 프로그램에 가면, 투자 관계자에게 제가 먼저 찾아가야 했는데, 워크넥트에서는 심사역 분들이 먼저 다가와서 인사해주셔서 좋았습니다. (2023년 7월 충청 워크넥트 참가자)

🧑‍🦱 거의 몇 달에 걸쳐 볼 분들을 하루만에 뵐 수 있기도 했고, VC분들과 편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매우 색다르고 사업적으로도 자극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2023년 11월 서울 워크넥트 참가자)

 

✉️ 문의: 디캠프 사업팀 (dcampbd@dcamp.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