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광주] d·camp와 티인베스트먼트의 투자를 받을 지역 스타트업 모여보랑께~
3월 광주 워크넥트
모집 기간
2024-02-26 18:00 ~ 2024-03-13 23:59
행사 일시
2024-03-14 10:00-20:00
행사 장소
광주 I-PLEX

🎈 참가신청서 바로가기

 

※ 프로그램 선정결과는 3/8(금)부터 안내드릴 예정이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 될 수 있습니다.

ㄴ 3/13(수) 오후 5시 30분까지 접수된 신청서만 검토 가능하며, 추가 접수는 마감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 신청 완료자 대상으로는 매주 금요일 오전에 신청확인 메일을 드리고 있습니다.

 

 🌟3월 광주 워크넥트 Exclusive🌟 

디캠프티인베스트먼트의 투자를 받을 지역 스타트업 모여라! 

💜 디캠프는 지역 스타트업과 수도권 네트워크(투자자, 창업지원기관 등)를 연결하는 다양한 활동을 해요! 

디캠프 직접투자팀 뿐만 아니라 지역 스타트업에 관심있는 다양한 생태계 관계자를 연결받을 수 있어요. 

ㄴ 관련 보도자료: 디캠프 워크넥트에 24회 참여한 이유 / '억지 상경' 없도록 인맥·돈맥 연결하니...지역 창업생태계 꿈틀

 

💜 티인베스트먼트는 2023년 12월 405억 원 규모의 광주 스타트업 펀드 신규 운용사가 되었어요! 

올해 광주 지사 설립 계획이 있어 광주 팀도 환영이고, 꼭 광주 팀이 아니더라도 지역 팀이라면 분야와 단계에 무관하게 투자할 준비가 되어 있어요. 

ㄴ 관련 보도자료: 광주시, 355억원 규모 창업펀드 신규 결성…티인베스트먼트와 투자 활성화 MOU

🗨️FAQ 

✅ 광주 소재 스타트업만 참여할 수 있나요?

No! 디캠프와 티인베스트먼트 모두 지역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를 집행합니다. 수도권 투자자를 만나고자 하는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 특별히 선호하는 분야가 있나요?

No! 디캠프는 전 분야 스타트업 대상 투자를 하고 있으며, 티인베스트먼트는 기술 스타트업 위주 투자를 해왔지만 지역 팀이라면 분야 무관하게 투자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 정확히 어떤 활동을 하게 되나요?

디캠프, 티인베스트먼트 심사역(3인)과 하루종일 한 공간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함께 식사도 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야기를 하며, 심사역의 관점도 이해하고 본인의 사업에 대해서도 어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d·camp와 함께 하는 워크넥트 #광주 

⏰  일시: 2024년 3월 14일 (목) 10:00 ~ 20:00

🚉  장소: 광주 I-PLEX (광주송정역에서 지하철로 24분 소요)

🙋🏻‍♂️  대상: 투자사(디캠프, 티인베스트먼트), 동료 스타트업과 하루동안 함께 근무하며 네트워킹하고자 하는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

 └ 본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됩니다. 전체 일정 참석 가능한 분 위주로 우선 선발이 이루어집니다. 선발 이후 불가피한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할 경우 공고 기간 내에 연락 부탁드리며, 그렇지 않을 경우 향후 2개월 간 디캠프 주최 프로그램에 참석이 제한됩니다.

 └ 기업 소재지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스타트업 외 투자사, 창업지원기관 담당자도 신청 가능합니다. 

🔗 신청링크: 바로가기 (모집마감: 3/13(수) 자정, 3/8(금)부터 참가자 확정 예정입니다.)

 

 멘토 라인업 

멘토

주요 투자 단계

주요 투자 분야

참고사항

디캠프 사업팀

디캠프 데모데이 '디데이'를 통해 입주·투자·홍보의 대상이 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많은 스타트업을 만나고, 디데이 출전팀이 될 스타트업을 찾는데 관심이 많습니다.

 🔗디데이 공고 보러가기

 

이외 지역 스타트업과 수도권 네트워크(투자자, 창업지원기관 등)를 연결하는 '지역사업', 대학 내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해 학과과정 및 커뮤니티를 후원하는 '교육사업'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티인베스트먼트 임형규 본부장

Seed, Pre-A, Series-A, Series-B

ICT, 제조, 반도체

• 아이디벤처스 투자본부장(전무)
• 대경인베스트먼트 이사
• 한국기술투자 이사(현 SBI인베스트먼트)
• CFA

티인베스트먼트 배시형 실장

딥테크, 미래에너지, 모빌리티

• (주)로우파트너스 투자전략부장
• (주)레오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티인베스트먼트 박세광 팀장

소재부품, 4차산업

• 포스코기술투자 투자심사역
•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컨설턴트
• 미래에셋대우 북경법인

 타임테이블 

시간 프로그램 내용
10:00~12:00

워크넥트

참가자 자기소개 / 자율근무 / 티타임

12:00~13:00 점심 그룹 네트워킹
13:00~17:30

자율근무 / 티타임 / 소그룹세션*

*All about 티인베스트먼트

17:30~20:00 저녁 네트워킹 🍺🍕

👨 워크넥트 시작 직후(10:00), 30초 자기소개 시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왜 워크넥트에 참여하게 됐는지, 어떤 참가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지 공유하는 시간입니다.

다른 참가자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새로운 협력 포인트를 발견할 수도 있어요!

자기소개를 미리 준비해 오시면 더 효과적인 네트워킹이 가능해요 😎🎤

 

🧞‍♂️ 오후(14:00~15:00)에는 <소그룹세션: All about 티인베스트먼트>이 진행돼요! 

티인베스트먼트는 '23년 말 405억 원 규모의 광주 펀드 운용사가 되었어요!

티인베스트먼트가 어떤 방향을 가지고 투자를 했고 할 계획인지, 지역 스타트업이 투자유치를 위해 어떤 점을 준비하면 좋을지 등 심사역의 관점에서 솔직한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참가신청서에 적어주세요! 세션에서 함께 답변드리겠습니다.  

 

👩‍👩‍👧‍👦  하루 동안 함께 일한 분들과 더 친해질 수 있는 기회, 저녁 네트워킹에도 참여하세요!

워크넥트 직후(17:30~), 스타트업 생태계 관계자와 지역 관계자가 모두 모여 저녁 네트워킹을 진행합니다. 워크넥트 장소 인근 식당에서 함께 네트워킹해요. 💑

 

📢  워크넥트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려드릴게요! 

워크넥트 소개

 호남권 워크넥트 일정 

2024년, d∙camp가 호남권에서 월 1회 워크넥트를 개최합니다!

회차별 상세내용은 진행일자 기준 2-3주 전, 디캠프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됩니다. 

일자

지역

장소

1/30(화) 전북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익산)
2/27(화) 전남 에코비지니스센터 (순천)
3/14(목) 광주 광주 I-PLEX

 참가자들의 생생한 후기 

 

👩  근무도 하면서 자연스럽게 네트워킹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상적인 공유오피스 문화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또, 네트워킹이 필요할 때 적극적으로 연결해주셔서 좋았습니다. (2022년 12월 강원 워크넥트 참가자) 

🧑 평소라면 VC나 사업 담당자들과 만나기 위해 한참을 준비하고 조율해야 하는데, 워크넥트에서는 몇 시간씩 한 공간에서 근무하면서 부담 없이 말을 건넬 수 있어 편안했어요. (2023년 3월 대구 워크넥트 참가자)

👩‍🦰  VC, 기관, 기업이 같이 모여 편하게 이야기 하면서 어색함 없이 편하게 대화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부 구성원과 환경을 벗어나, 수많은 사업 가치와 기회를 포착하며, 리프레쉬 할 수 있는 점에서 감사했었습니다. (2023년 4월 부산 워크넥트 참가자)

🧑‍🦰  다른 프로그램에 가면, 투자 관계자에게 제가 먼저 찾아가야 했는데, 워크넥트에서는 심사역 분들이 먼저 다가와서 인사해주셔서 좋았습니다. (2023년 7월 충청 워크넥트 참가자)

🧑‍🦱 거의 몇 달에 걸쳐 볼 분들을 하루만에 뵐 수 있기도 했고, VC분들과 편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매우 색다르고 사업적으로도 자극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2023년 11월 서울 워크넥트 참가자)

 

✉️ 문의: 디캠프 사업팀 (dcampbd@dcamp.kr)